인스타그램은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2010년에 시작된 이래로,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월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그것은 이제 페이스북 다음으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가를 위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지만, 그 플랫폼이 교육적인 목적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학생들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다른 문화에 대해 배우고, 반 친구들과 연결하고, 좋아하는 교수님으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인스타그램이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고 학습을 위해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의 장단점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1부: 인스타그램은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인스타그램은 팔로워들과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사진 공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입니다. 이 플랫폼은 미국에서 18-29세의 80% 이상이 이 서비스를 사용할 정도로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첫째, 플랫폼은 미루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미루는 시간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과제를 완수하거나 시험을 준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둘째로, 인스타그램은 또한 학교 공부에서 주요한 방해물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진과 비디오의 지속적인 스트리밍은 학생들에게 매우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공부하는 것보다 피드를 스크롤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이는 낮은 점수와 강의 내용에 대한 참여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셋째, 인스타그램은 정신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증가된 불안과 우울증 수준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자들이 다른 사람들의 삶에 대한 이상화된 이미지에 끊임없이 노출되는 인스타그램에 존재하는 비교 문화 때문일 것입니다. 이것은 학생들의 정신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부적절함과 자기 회의의 감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은 신체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을 스크롤하는 앉아있는 특성은 특히 체중 증가와 비만의 수준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와 정신 건강

최근 몇 년 동안, 소셜 미디어는 특히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젊은 사람들이 친구나 가족과 연결되도록 하는 것과 같은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정신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들은 소셜 미디어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불안, 우울, 그리고 외로움의 감정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한 연구는 심지어 소셜 미디어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우울증 증상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렇다면 소셜 미디어가 여러분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첫째, 소셜 미디어에서 시간을 제한하도록 노력하세요. 한 번에 몇 시간씩 피드를 스크롤하는 자신을 발견하면 타이머를 설정하고 특정 시간이 지나면 강제로 휴식을 취합니다. 두 번째로, 여러분 자신에 대해 기분 나쁘게 만드는 계정을 팔로우 취소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만약 여러분이 외롭거나 우울하다면,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연락하세요.

인스타그램 환경

인스타그램은 학생의 일상과 그들이 세상을 보는 방식에 쉽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간단한 스크롤로 학생들은 집을 떠나지 않고도 다양한 생활 방식, 문화, 세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것에 대해 배우고 다른 관점을 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지만, 학생들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의 삶을 인스타그램에서 보는 것과 계속 비교하는 학생들은 그들이 충분하지 않다고 느끼거나 그들의 삶이 다른 사람들처럼 신나지 않다고 느끼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울감과 불안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사람들의 삶에 대한 완벽하게 큐레이션된 이미지를 보는 것은 학생들로 하여금 그들도 완벽한 삶을 가져야 한다고 느끼게 만들 수 있는데, 이것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인스타그램은 학생들이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고 새로운 것들에 대해 배우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잠재적인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서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회적 비교

소셜 미디어는 친구들과 가족들과 연결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비교를 위한 번식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피드를 스크롤할 때 휴가 중이거나 파티에서 친구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충분히 하고 있지 않거나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처럼 인기가 없다고 느끼기 시작하는 것은 쉽습니다.

이러한 비교의 느낌은 이미 학교의 압박에 대처하고 적응하고 있는 십대들에게 특히 강할 수 있습니다. 퓨 리서치 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모든 십대 소녀들의 거의 절반이 소셜 미디어에 자신의 완벽한 사진만 올리는 것에 부담을 느낀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압박은 불안감, 낮은 자존감, 그리고 심지어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셜 미디어의 부정적인 영향과 싸우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첫째, 소셜 미디어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는지 알고 필요하다면 스스로를 제한하도록 노력하세요.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 자신에 대해 기분 좋게 만드는 계정을 따라야 하고 여러분을 기분 나쁘게 하는 계정을 피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좋은 부분만 소셜 미디어에 올린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여러분은 이야기의 한 측면만 보고 있습니다. 누구나 기복이 있으니 자신의 인생을 다른 사람의 하이라이트 릴과 비교하지 마세요.

셀카 문화

요즘, 모든 사람들이 셀카 찍는 것에 집착하는 것 같아요. 그들이 해변에 있든, 파티에 있든, 아니면 그냥 친구들과 어울리든, 사람들은 자신의 사진을 찍고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러분의 삶을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없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발전된 셀카 문화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이 추세에는 몇 가지 잠재적인 위험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것은 나르시시즘과 특권의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그들의 셀피에 대해 계속해서 좋아요와 댓글을 받을 때, 그들은 그들이 실제보다 더 중요하다고 믿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완벽한 셀카를 찍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고, 이것은 학생들이 공부나 다른 중요한 활동을 소홀히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우려는 셀피가 종종 왜곡된 현실관을 제시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가장 좋은 사진만 공유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그들의 삶이 실제로 어떤 것인지에 대한 왜곡된 생각을 줍니다. 이것은 부러움과 불안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셀카를 찍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지만, 이러한 추세의 잠재적인 위험을 인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자아를 확실히 억제하고 셀카가 여러분의 삶을 점령하지 않도록 하세요!

파트 2: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학생들을 위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개인 브랜드를 만들고,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영감을 얻으며 해당 분야의 다른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 및 친구와 연락하기

가족과 친구들과 연결을 유지하는 것은 모든 학생들의 행복에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들과 쉽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비디오를 공유함으로써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삶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려줄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말할 것도 없이, 여러분은 또한 친구들과 가족들의 삶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인스타그램은 여러분이 아끼는 사람들과 계속 연결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비즈니스 또는 스타트업 홍보

인스타그램에서 당신의 사업이나 스타트업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사업을 위한 프로필을 만들고 팔로워들을 끌어들일 매력적인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더 많은 청중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인스타그램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인스타그램이 학생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좋아요와 댓글을 받아야 한다는 지속적인 압박감으로, 다른 사람들과 자신을 비교하는 것에 사로잡히기 쉽습니다. 이것은 부족함과 낮은 자존감의 감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스타그램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얼굴을 맞대고 공부하거나 사교하는 것과 같은 중요한 활동들을 빼앗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는 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고려해야 할 긍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들어, 특히 그들이 멀리 살고 있다면, 그것은 친구들과 가족들과 연결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창조적인 배출구, 그리고 자기 표현을 위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결과를 피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을 적당히 사용하고 관련된 잠재적인 위험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